코나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킹스랜드를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여행 시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꿀팁 드리니 끝까지 확인 부탁드려요~
코나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코나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에는 오션 타워(OCEAN TOWER), 팰리스 타워(PALACE TOWER), 로비 (Lobby & Shops) 그리고 라군 타워(LAGOON TOWER)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타워들은 위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트램(Tram)과 보트(Boat)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트램 승차장은 5곳, 보트 승차장은 9곳이 있습니다. 경험상 보트나 트램을 한 번 쯤은 타보는 것도 좋긴 한데, 기다리는 시간도 있고 느리기도 하고 에어컨 고장난 칸도 있고해서 웬만하면 도보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팰리스 타워와 로비 사이에 돌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로비쪽에서 트램타고 오션타워로 가면서 해변 쪽 촬영한 사진입니다.
돌고래들도 이렇게 가까이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돌고래들과 같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돌핀 퀘스트(Dolphin Quest)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아래 사이트에서 가격 및 프로그램 확인 가능합니다. 키즈 퀘스트(Kids Quest)의 경우 부모님 없이 아이들만 데리고 30분동안 운영된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 멋진 경험이 되겠네요.
https://dolphinquest.com/big-island-hawaii/
저희는 리조트 안에 라군에서 물놀이 했네요. 일몰도 구경하고 다른 커플 결혼식도 구경했습니다. 저희도 결혼하자마자 도착해서 다른 사람 결혼식을 보니 약간 새롭더라고요.
시차적응 때문에 조금 피곤했지만 돌이켜보면, 숙소에서 쉬지 않고 그날 바로 리조트에서 놀러나간 일이 되게 잘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코나 힐튼 와이콜로아 킹스랜드
저희 커플이 묵었던 숙소는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안이 아닌 힐튼 킹스랜드 입니다. 오션뷰를 포기하며 킹스랜드에 묵을 결정했던 큰 이유 중 한가지는 바로 주차비 입니다. 와이콜로아 빌리지 리조트 안에 숙박을 하면서 주차를 하면 아래와 같이 요금이 발생 합니다. 셀프 파킹(Self Parking)의 경우에도 무려 $48.00 달러가 하루에 발생하네요. 하지만 킹스랜드에 숙박하며 숙소 앞에 주차 시 주차비가 무료입니다!!
킹스랜드에서 와이콜로아까지 거리가 걱정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차로 5분 정도 소요되며, 킹스랜드 로비에서 주차권을 받아 와이콜로아 빌리지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빌딩 #24 에서 묵었는데 신축이었고 위 사진과 같이 냉장고, 전자렌지, 오븐, 식기세척기까지 다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왔으나 세탁기, 건조기도 있어 물놀이(Kona Snorkel Trips) 하고 옷세탁도 수월합니다.
포스팅을 염두하고 찍은 사진이 아니라서 좀 정리가 안되어 있습니다 ㅋㅋ 거실이 사진처럼 꽤나 넓고 바깥에 골프장 그린 뷰로 아주 초록초록한 기분 좋은 뷰가 있습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코스트코에서 산 미국산 소고기 등심이 시선을 강탈하네요. 오븐으로 화씨 400도 정도에 30분 미리 익히고 겉면만 시어링해서 스테이크 해먹었네요.
KTA 마켓에서 산 아히 AHI 포케 하와이에선 AHI가 참치라고하네요. KTA 마켓 후기나 코스트코 후기에 대해 따로 다루겠지만 하와이는 외식 물가가 상당히 비싸서 KTA 마켓이나 코스트코에서 저희처럼 식재료 장봐서 요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미국산 U.S. Prime 등급이 한국에서 사먹는 것보다 10%이상 저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드립니다. 레스토랑에선 팁 플레이션으로 팁도 최소 18%~24%입니다. 심지어 서비스 피 (Service fee)까지 있는데도 팁을 요구하더라고요.
넓은 침대와 아주 큰 욕조가 있는 넓은 화장실 입니다. 큰 욕조 수압이 상당히 강해 금방 물이 채워져서 따뜻한 반신욕을 자주 즐겼네요.
숙소에서 바깥을 본 전경입니다. 골프장 그린이 눈에 보이며 염소들이 풀 뜯어 먹는 것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평화로운 전경 그 자체였습니다. 하와이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힐튼 킹스랜드를 추천해드립니다. 만약 골프를 치신다면, 킹스랜드에서 숙소에서 걸어서 바로 라운딩 할 수 있으니 더욱더 킹스랜드를 추천드립니다!